삼성, 엑시노스 칩에 탑재할 자체 GPU 개발 중 Hardware & IT





갤럭시 S5 출시 이전, 하드웨어 스펙에 관한 루머가 무성하던 때, 삼성이 자사 엑시노스 칩에 탑재할 자체 GPU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이 소문이 다시 한번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Fudzilla에 따르면, 삼성은 지속적으로 자체 GPU 개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개인용 컴퓨터용 GPU를 생산하는 유명 기업(NVIDIA, AMD, 인텔 등)의 여러 엔지니어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자체 GPU 개발은 몇년 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하며, 이는 현재 타 칩 제조사에 라이센스 비용을 내고 자사 칩에 모바일 GPU를 탑재하는 삼성의 입장으로 볼때, 자체 GPU를 개발한다는 소식이 크게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다만, GPU를 개발해 본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칩을 설계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기 때문에, 삼성이 자체 GPU를 탑재한 엑시노스 칩을 정식으로 선보이기까지는 어느정도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이 자체 LTE 모뎀에 힘입어 많은 국가에서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 대신 자사의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는 사실로 미루어 볼때, 삼성이 자체 모바일 GPU를 처음으로 선보이기 전까지, 건재한 경쟁 상대와 제대로 맞붙기 위해 엑시노스의 점유율을 높이려고 하려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덧글

  • 아니스 2014/09/17 14:41 # 답글

    양산 뉴스가 아니라 개발뉴스라니 신선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710
83
244991